기사입력시간 19.03.11 13:29최종 업데이트 19.03.11 13:29

제보

한국릴리, 의학부 총괄 조성자 부사장 영입

최근까지 한국 얀센 북아시아 의학 학술부 책임자 역임

한국릴리 신임의학부총괄 조성자 부사장.

한국릴리는 국내 의학부 책임자로 조성자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부임한 조성자 부사장은 향후 한국 릴리가 진행하는 임상 시험, 국내외 학술 관련 업무 및 의약품 안전성 관리와 인허가 관련 업무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조 부사장은 2013년부터 최근까지 한국 얀센 북아시아 의학 학술부 책임자를 역임했으며 한국 얀센 의약품 관련 학술 업무와 임상시험을 총괄하고 대만 및 홍콩 의학 학술부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얀센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한국 화이자제약에서 의학부 부장(Product Physician) 및 의학부 전무(Country Medical Director)를 거쳐 EPBU 의학부 총괄을 역임했다.

지난 2017~2018년에는 제12대 한국제약의학회장을 맡아 국내의 의약품 개발 역량 및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했으며 2010년~2012년 단국대의료원 환경보건센터에서 ADHD 환자 교육 책자 발행 및 ADHD 환자 부모 교육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발달장애 관련 프로젝트를 주도해 환경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조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인구의학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가정의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