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5.10 20:22최종 업데이트 21.05.10 20:22

제보

제뉴원사이언스,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뉴원아제브’ 출시

이상지질혈증 동반 당뇨병 환자 및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적합

제뉴원사이언스가 생산하는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뉴원아제브'(사진=제뉴원사이언스 제공)
제뉴원사이언스는 고지혈 치료 복합제 제뉴원아제브정(성분명 에제티미브, 아토르바스타틴)을 발매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뉴원아제브정은 높은 처방 빈도와 다년간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스타틴(statin, 콜레스테롤 합성저해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임상을 통해 심혈관 사건 위험에 대한 감소 효과가 입증된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다. 제품 용량은 10/10mg, 10/20mg, 10/40mg 3가지다.

해당 제품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나 적극적인 지질 조절이 필요한 심혈관 질환 환자에게 처방이 가능하다. 또한 소장과 간에 작용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2019년 12월 자체 의약품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을 완료했으며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다.

제뉴원 PM은 "2019 ESC/EAS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스타틴 단일요법으로 지질 강하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환자에게 에제티미브 병용 처방을 권고하고 있다"면서 "스타틴과 에제미티브의 병용요법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에게서 심혈관 사건 위험도를 낮춰주는 등의 임상 결과가 있어 이번 신제품이 적합한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