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17 16:27최종 업데이트 17.11.17 16:27

제보

JW중외제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차별화된 R&D 기술력-혁신형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 공로

사진: 한성권 JW중외제약 대표(오른쪽)와 강도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JW중외제약이 대표적인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정부의 인정을 받았다.

JW중외제약 서울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에서 혁신신약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표창은 국가발전 기여도와 국민생활 향상도, 연구개발 생산성 향상,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회공헌 활동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한다.

JW중외제약은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R&D 네트워크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혁신형 신약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생명존중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환자의 치료에 필수적인 의약품을 생산해 공익과 국민 건강에 기여한 점을 평가받았다.

JW중외제약은 세포의 증식과 재생을 조절하는 Wnt 분야에 대한 연구를 통해 수 만여 종류의 화합물 라이브러리인 쥬어리(JWELRY)와 독창적인 스크리닝 시스템을 원천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표적항암제 CWP291, 탈모치료제 CWL080061 등을 개발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한-일 합작 바이오벤처 C&C신약연구소 면역질환과 항암제 분야의 다수의 혁신형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 URC102,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FR-1345 등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JW중외제약 한성권 대표는 "JW중외제약의 R&D 전략은 연구초기 단계에서부터 혁신 의약품(first-in-Class) 타깃 발굴과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신약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 플랫폼 기반의 기술력을 더욱 확장하고 제제, 품질보증 분야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R&D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JW중외제약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