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5.04 15:18최종 업데이트 23.05.04 15:18

제보

이필수 회장, 간호법 저지 단식 8일만에 결국 쓰러져 병원 이송

급속도로 혈압 떨어지고 신장 기능 이상 우려…순천향대서울병원으로 긴급 후송돼

4일 오후 결국 단식 8일만에 쓰러져 병원에 이송되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오늘(4일) 오후 단식 8일만에 쓰러져 병원에 이송됐다. 현재 이 회장은 순천형대서울병원으로 후송된 상태다.

이 회장은 간호법 저지를 외치며 지난달 27일 단식을 시작했다. 그러나 단식 8일째가 되면서 급속도로 혈압이 떨어지고 신장 기능 이상이 우려됐다는 것이 현장 의료진의 판단이다. 

이 회장은 최근 단식을 지속하며 건강이 나빠지면서 거동이 불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3일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연가파업 현장에도 휠체어를 타고 등장했다.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는 이늘 단체장 긴급 간담회를 열고 향후 로드맵을 논의하면서 이필수 회장의 단식 중단을 권고하기로 했다.  

그러나 현재 이 회장은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있는 상태다. 

앞서 이 회장과 함께 단식 투쟁 중인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곽지연 회장도 지난달 30일 한 차례 병원에 후송됐다가 다시 단식을 이어갔고 3일 연가 파업 현장에서 발언한 직후 구급차로 병원에 이송돼 입원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