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21 11:49최종 업데이트 22.10.21 11:49

제보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아모레퍼시픽 MOU 체결

초개인화된 수면 진단 통해 일상에서 화장품·건기식과 수면 결합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센터장. 사진=에이슬립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이 아모레퍼시픽과 수면 분야 연구 개발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슬립과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외 전시회 참여와 신제품 출시 등 국내외 수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양사는 수면 시장 확대를 위한 차세대 수면 솔루션과 연구 및 마케팅 활용 등을 위한 콘텐츠 역시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슬립은 수면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의 의학적인 검증과 실제 효과 검증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화장품과 건기식 제품과 에이슬립의 AI 기반 수면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화장품과 헬스케어의 결합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는 “AI 기술을 통한 수면 진단을 이용해 초개인화된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에 적합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의 공동 연구 및 제품 개발은 물론 일상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과 수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슬리핑뷰티 카테고리 제품과 수면 분석 연구를 선도하는 에이슬립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슬리핑뷰티 카테고리 제품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