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11 10:11최종 업데이트 17.09.11 10:11

제보

복지부 '포용적 복지 연구 협의회' 구성

11일 첫 회의 개최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국가 추구'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보건복지부가 '포용적 복지 연구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한다.
 
이번 협의회는 포용적 복지의 철학 빛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11일 오후 복지부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다.
 
정부는 선성장·후복지 패러다임을 넘어 건전한 시장체제와 튼튼한 사회안전망이 복지와 성장, 고용의 선순환을 불러올 수 있다는 인식에 따라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라는 국정목표 하에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20대 국정전략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는 어느 계층도 소외되지 않고 경제성장의 과실(果實)과 복지서비스를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게 만들겠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복지부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과 제1차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 아동수당 도입 계획, 기초연금 인상 계획 등 주요 정책을 발표하며 "해당 정책들은 포용적 복지국가 하에서 균형 있게 추진해야 하며, 소득주도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이론적 토대와 실천전략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협의회는 포용적 복지의 모델 정립, 경제적 효과 분석, 실천전략 등을 제시할 예정이며, 국정철학을 뒷받침하는 아젠다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내용을 체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말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에는 해외 저명인사 등을 초청해 국제 심포지엄을 열 계획이다.
 
협의회는 포용적 복지 철학, 복지·성장·고용 선순환을 위한 복지정책방향 등을 연구하는 연구자와 복지부, 기타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50년간의 국가발전을 이끌어갈 포용적 복지국가의 철학과 비전을 제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복지부 # 포용적복지연구협의회 # 복지 # 박능후 # 보건복지부 # 포용적복지 # 협의회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