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1.10 10:24최종 업데이트 18.01.10 10:24

제보

화장품산업 정책콘서트 개최

식약처, 10일 청소년, 대학생 대상 개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식약처는 10일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에 이어 청소년, 대학생들과 함께 '화장품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현장 정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화장품 제조업체인 코스나인에서 열리는 이번 정책콘서트는 ▲친환경시설, 로봇생산 등 최신 화장품 제조시설 소개 ▲임상빅데이터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동향 ▲미래 화장품 산업 발전방향 등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책 콘서트는 특정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및 생명·화장품공학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20여 명과 함께 화장품 산업의 발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생생한 산업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식약처는 정책 콘서트에 앞서 화장품 업계가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여의도에서 '화장품 업계 CEO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이때 류영진 식약처장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제도를 도입하고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제, 표시광고 실증 국민청원제 등의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정책 콘서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할 정책 과제와의 연결성의 일환이기도 하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이번 정책 콘서트를 통해 미래 화장품 산업의 모습과 인재상을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화장품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역량을 키워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화장품 분야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선도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식약처 # 화장품 업계 # CEO 간담회 # 정책콘서트 # 코스나인 # 로봇생산 # 임상빅데이터 활용 # 화장품 개발 # 미래 화장품 산업 # 류영진 #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