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7.22 14:28최종 업데이트 19.07.22 14:28

제보

삼진제약, NOAC 제제 '엘사반 정' 출시

아픽사반 성분 제제로 NOAC 중에서도 유효성 및 안전성 우수

삼진제약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 '엘사반 정'.
삼진제약은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NOAC)인 '엘사반TM 정'(ElxabanTM Tab.)을 오는 8월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엘사반TM 정'(ElxabanTM Tab.)은 혈액응고 단계에서 Xa 인자를 억제해 혈액의 정체를 막는 기전의 Xaban계열 약제로 심방세동 환자의 혈류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혈전생성을 억제해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엘사반TM 정'의 성분인 아픽사반은 기존에 주로 처방되던 항응고제 와파린 대비 동등 이상의 항응고 효과를 발휘하고 출혈발생 확률은 더 낮아 안전성이 입증됐다.

현재 심방세동의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해 2060년에는 국내인구의 5.8%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심방세동은 증상 그 자체보다 혈전에 의해 발생하는 뇌졸중과 전신색전증 같은 합병증이 치명적이기 때문에 위험도에 따른 적절한 항응고요법이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

다행히 국내 심방세동 환자의 항응고제 치료 비율이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당수의 환자들은 충분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리얼월드 데이터에 따르면 '엘사반TM 정'의 성분인 아픽사반은 와파린 뿐만 아니라 다른 NOAC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이 우수하며 약동학적으로 상대적 신장 배설율이 낮아 신기능 저하 환자에서의 사용부담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ACS)을 동반하거나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시술(PCI)을 받은 심방세동 환자의 치료에 아픽사반과 클로피도그렐의 병용 투여 시 와파린 투여군 대비 출혈의 위험도가 낮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항혈소판제 '플래리스 정'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엘사반TM 정'이 기존 대표품목인 '플래리스TM 정'과 동반해 매출성장을 이끌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며 "'엘사반TM 정'이 성장하는 NOAC 시장에서 주도적인 제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