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3.11 00:00최종 업데이트 15.03.11 00:00

제보

‘대한병원협회-이스라엘 수출공사’ MOU 체결

의료산업 전시회 및 컨퍼런스 홍보 등 상호협력

대한병원협회(이하 병협)가 이스라엘 수출공사와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병협은 6일 마포 병협회관에서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샤이 파일러 상무관(Shay Feiler, Economic Attache)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한병원협회-이스라엘 수출공사(IEICI)’ MOU를 체결했다.

샤이 파일러 상무관(경제부 대표), 병협 박상근 회장

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은 이스라엘에서 주최하는 ‘MED in ISRAEL 행사’와 병원협회가 주최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FAIR)’에 대한 행사 및 홍보 자료 배포를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행사 참관단, 연사, 사절단 방문 주선과 홍보부스 교환 등의 협력을 별도로 진행한다.

병협 박상근 회장은 “MOU 체결은 K-HOSPITAL FAIR 바이어를 유치하고 국내 업체와 병원이 해외진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샤이 파일러 상무관 역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이스라엘 의료기기를 한국 병원에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병협은 이번 MOU를 계기로 주한 해외 대사관 및 기관과 긴밀한 상호 협력과 지원 체제를 구축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병협 이계융 상근부회장, 이상네트웍스 조원표 대표,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구우정 상무담당관이 함께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