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1.18 13:00최종 업데이트 18.01.18 13:27

제보

메디블록-경희대 치과병원 업무협약

개인의료정보 플랫폼을 통한 치과 진료기록 제공

이미지출처: 메디블록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의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을 제공하는 메디블록은 경희대 치과병원​과 의료기록 체계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종합검진센터의 의료정보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경희대 치과병원 환자들이 메디블록의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을 통해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미지: 환자 중심의 치과 검진 및 진료 정보 공유 서비스 개념도(출처: 메디블록 제공)

경희대 치과병원은 오는 3월, 치아를 비롯해 얼굴뼈와 연조직을 포함한 종합검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치과종합검진센터를 개소하고, 환자들의 검진기록을 메디블록의 개인 의료정보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경희대 치과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모든 치과 진료기록을 메디블록 서비스와 연동시키기 위한 개발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협력사로서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인 협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 제공을 시작으로 메디블록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연동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 메디블록 # 경희대 치과병원 # 경희대 치과종합검진센터 # 치과 진료기록 # 고우균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