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4.09 14:06최종 업데이트 15.04.09 14:06

제보

종근당, 인도네시아 제약사와 합작회사 설립

종근당은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제약사인 오토(OTTO)社와 합작회사 'CKD-OTTO'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종근당은 'CKD-OTTO'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항암제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생산기술과 운영시스템을 이전해 항암제와 면역억제제 등 전략 품목을 공급, 판매할 예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종근당은 2013년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과 동남아시아에 다양한 의약품을 수출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며 "합작법인 CKD-OTTO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세안 10개국 시장을 공략할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종근당 김규돈 부사장(右)과 오토사 지미 수다르타(Jimmy Sudharta) 회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은 수출 전략 의약품은 물론 향후 바이오의약품의 제조와 판매까지 범위를 확대해 CKD-OTTO를 아시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생산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오토社는 인도네시아 반둥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의약품 제조 업체로 멘사 그룹(Mensa Group)의 자회사이다. 멘사 그룹은 오토社 외에도 랜드슨(Landson)社와 유통업체인 엠비에스(MBS)社 등을 보유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상위권 제약사다.

#종근당 # 오토 # 합작회사 # CKD-OTTO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