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8.16 10:04최종 업데이트 18.08.16 10:04

제보

바이오니아, CIS 국가에 500만달러 규모 결핵진단키트 공급

카자흐스탄 시작으로 결핵 감염률·유병률 높은 주변국으로 시장진입 본격화 계획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바이오니아가 카자흐스탄 등 CIS 국가에 단계적으로 총 500만 달러 규모의 분자진단시스템과 진단 키트를 공급하는 사업 계획에 합의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는 카자흐스탄 국립결핵센터 초청으로 4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된 국제 결핵학회에 참석해 현지 보건복지부와 국립결핵센터 및 병원 관계자들과 관련 논의를 했다. 이후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CIS 국가에 분자진단시스템과 진단 키트를 공급하는 사업화를 위해 현지 라이프메드 홀딩스(LifeMed Holding)와 단계적으로 진단장비와 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니아는 라이프메드에 분자진단시스템 ExiStation과 다제내성결핵(MDR-TB), 광범위약제내성결핵(XDR-TB) 진단 키트를 공급한다. 바이오니아에 따르면 경쟁사의 경우 MDR-TB에서 리팜피신 내성만 검출 가능하고, XDR-TB 검사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은 매우 드물다.

라이프메드는 국립결핵센터를 비롯한 카자흐스탄의 병·의원에 장비와 결핵 진단 키트를 주력 공급하고, 이후 다른 진단 제품군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이사는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와 탈사회주의 국가들이 있는 동유럽 국가들의 결핵 감염률 및 유병률이 높은 만큼, 카자흐스탄을 시작으로 인접 국가들의 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