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7.23 17:25최종 업데이트 18.07.23 17:25

제보

유한양행, 굳티셀에 투자…면역항암제 공동개발 추진

조절 T세포에 특이적으로 작용하는 면역항암제 개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권미란 기자] 유한양행은 암 및 자가면역을 치료하는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전문 바이오벤처기업 굳티셀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굳티셀은 2016년 설립된 연세대 교내 바이오벤처다. 암과 자가면역질환, 장기이식 거부반응의 치료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조절 T 세포(Regulatory T cell)에 특이적으로 작용하는 치료용 항체신약과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조절 T세포에만 특이적으로 존재하고 기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표면 마커를 발굴하는 퍼스트인클래스(first-in-class, 세계최초 혁신신약)의 암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유한양행은 투자와 함께 굳티셀에서 개발중인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공동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최순규 연구소장은 “이번 굳티셀사 투자와 공동개발을 통해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한편 개발중인 기존 파이프라인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 굳티셀 # 바이오벤처 # 항체신약 # 면역세포치료제 # 면역항암제 # 파이프라인

권미란 기자 (mrkwon@medigatenews.com)제약 전문 기자. 제보 환영합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