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9.14 19:58최종 업데이트 21.09.14 19:58

제보

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한 콘텐츠 제작...총 상금 350만원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1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최종 수상 결과는 10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부(보도자료)와 청소년부(카드뉴스 또는 포스터)로 나뉘어 진행된다. 보건의료 통계정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성된 작품을 관련 서류와 함께 대회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10월 중 1‧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부문별 1팀), 우수상(부문별 1팀), 장려상(부문별 2팀) 등 총 8팀이 선정된다. 총 상금 규모는 350만원이며 수상작은 심사평가원의 보도자료 및 SNS 등 홍보 활동에 활용된다.

경진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페이지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미라 급여정보분석실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국민들이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갖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심사평가원의 다양한 통계정보가 국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