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17 11:58최종 업데이트 21.11.17 11:58

제보

일차진료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사전등록자수 800명 돌파

통증치료, 내과질환,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및 쁘띠 등

대한일차진료학회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올해 추계학술대회도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상황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녹화로 학술대회를 준비했고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500명을 목표로 준비했던 행사는 현재 사전 등록자수가 800여명이 돌파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경추부·요추부 통증치료에 대한 접근, 일차진료에서의 내과질환,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및 쁘띠(보톡스,필러,리프팅)으로 5개 파트로 나눠 진행한다.

5개 파트에서 실제 개원가에서 당장 접하게 되는 주요 문제를 접근하면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병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어려운 개원가 현실에서 실질적으로 알아야 될 부분에 대해서 실전적이고도 학술적 접근을 할 예정이다.

대한일차진료학회 김경덕 회장은 "이번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는 각분야에서 명강사들을 모시고 진료의 기본기는 물론, 최신 트렌드까지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근거중심의 체계적 치료방법에 대한 강의를 제공해 회원들에 수준 높고 실전적인 의학적 지식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번 추계학술대회 이후 대한일차진료학회 내에서 각 파트별로 좀더 심화학습을 원하는 정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학술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진료 분야에 도전하는 선생님들에게 길라잡이 학회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