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18 10:33최종 업데이트 17.07.18 10:44

제보

보편적 건강보장 위한 국제포럼 열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18일 개최

사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인요한 이사장(출처: KOFIH 제공)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은 18일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위한 전략적 구매와 가용자원의 효과적 사용'이라는 주제로 제5회 보편적 건강보장(UHC)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보편적건강보장(UHC: Universal Health Coverage)은 지속가능 개발목표(SDG)에서 보건분야의 핵심 아젠다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2013년도 건강보험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시작과 더불어 보편적 건강보장(UHC) 국제포럼을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의료서비스의 전략적인 구매란, 어떤 의료서비스를 보험급여에 포함 시킬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고, 결정된 서비스 항목에 대해 보험자가 개인(보험 가입자)를 대신해 의료공급자와 가격을 협상하고 사용된 서비스에 대해 지불하는 전 과정을 의미한다.

선진국이나 개도국 모두 보편적건강보장(UHC) 달성의 정책적 우선순위로 효율적 재원관리가 부상하고 있는데, 이를 위한 구체적 수단으로 의료서비스의 전략적 구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요한 재단 이사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보편적 의료보장(UHC) 달성을 위한 각국의 현황을 진단하고, 한국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개발도상국의 건강보험제도 도입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 KOFIH # 보편적 건강보장 # UHC # 의료서비스의 전략적 구매 # 효율적 재원관리 # 인요한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