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5.03 14:26최종 업데이트 16.05.03 14:26

제보

동아·메디포스트, 미숙아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동아에스티와 메디포스트, 삼성서울병원은 미숙아 뇌실 내 출혈(IVH, IntraVentricular Hemorrhage)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제 공동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 삼성서울병원, 메디포스트는 임상 및 생산협력을 통해 IVH 줄기세포 치료제를 공동개발하고 동아에스티는 IVH 적응증에 대한 전세계 독점적 개발 및 판매 권리를 받는다.
 
고령 임신 및 인공출산으로 미숙아 출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약 1500만명, 국내에서는 신생아의 6~7%인 3만~3만3000명의 미숙아가 태어나고 있다.
 
뇌실 내 출혈은 신생아 체중이 1.5kg미만의 미숙아에서 약 10%의 비율로 발생하며, 영구적인 뇌 손상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가 있지만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삼성서울병원의 연구책임자인 박원순, 장윤실 교수는 "저출산 시대에 어린 생명들에게 빛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미숙아 생존율 향상 및 예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미숙아의 생존한계를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 # 삼성서울병원 # 메디포스트 # 미숙아 # 뇌실 내 출혈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