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1 13:52최종 업데이트 17.10.11 13:53

제보

인도 의사에게 최신 갑상선암 수술 소개

서울대 이진욱 교수 '내분비수술 국제 워크샵'에서 라이브

사진 :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 유방내분비외과 이진욱 교수가 인도 의사를 대상으로 최신 갑상선암 수술을 소개했다.
 
서울대병원 측은 "이진욱 교수가 최근 인도에서 열린 '제13회 내분비수술 국제 워크샵'에서 '구강경유 내시경 절제술'을 인도 의사들 앞에서 라이브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구강경유 내시경 절제술은 입술과 아래 잇몸 사이 점막에 내시경 수술 기구를 넣어 갑상선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로, 피부절개가 없어 흉터가 남지 않으며, 통증이 적고 수술 후 회복도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워크샵에서 이진욱 교수는 현지 의료진 앞에서 좌측의 3~4cm크기의 종양을 가진 50세 여성과 우측 갑상선에 종양을 가지고 있는 55세 남성을 수술했다.
 
서울대병원은 "이진욱 교수가 수술을 통해 구강경유 내시경 절제술이 성별은 물론 갑상선의 좌·우 부위에 모두 효과가 좋음을 입증했으며, 인도 현지 언론의 큰 주목을 받았다"면서 "이 교수의 사진과 함께 정교한 수술법이 소개됐다"고 설명했다.
 
이진욱 교수는 "국내에서 시행중인 새로운 수술 기법을 인도 의사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환자에게 도움 되는 수술법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서울대병원 # 이진욱 # 인도 # 내분비수술 # 워크샵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