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재단 설립

머크가 최근 머크 재단 설립을 발표했다. 이 재단을 통해 머크는 다양한 기업 책임 활동을 하나의 기관 하에 통합하고, 21 세기의 보건, 사회 및 경제 문제 등의 해결을 대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새로 설립된 머크 재단의 프랑크 스탄겐베르그 하버캄 이사장은 "재단의 비전은 불우한 환경에 처한 이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보람찬 삶을 영위하는 것"이라며 "머크 재단은 열악한 지역 사회의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 의료 및 과학 연구 역량 구축, 과학 기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머크의 약속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크 재단의 CEO로 임명된 라샤 케레즈는 "머크 재단은 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기여 계획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재단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관성 있는 전략, 결과 지향적인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를 개발하고 실행하고 프로젝트에 교부금을 지원하고 필요한 곳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크 재단은 비영리 유한 책임 회사다. 스탄겐베르그 하버캄 이사장을 포함한 이사회는 재단의 성과에 대해 조언하고 감독할 예정이다. 머크 보드 회장 겸 CEO인 스테판 오슈만, 머크의 보드 멤버 겸 헬스케어 사업 CEO 인 벨렌 가리조 또한 해당 이사회 위원이다.
이전글 김정선·이혁·임명철 교수 광동암학술상 수상
다음글 이대 이주호 교수, 국제비만수술연맹 아태 학술대회 학술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