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9.29 18:26최종 업데이트 25.09.29 18:26

제보

서지넥스,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3년간 11억4000만원 R&D 지원받아


서지넥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서지넥스는 향후 3년간 총 11억4000만 원 규모의 투자연계형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스케일업팁스는 민간 주도형으로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성장 가속화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서지넥스는 해당 자금을 바탕으로 LNP 자동화 스크리닝 시스템을 구축하고, 표적 조직과 투여 경로별로 최적화된 차세대 LNP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LNP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화이자·바이오엔텍과 모더나의 mRNA 백신에 사용된 전달체로,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을 넘어 유전자치료, 암 백신, 대사성 질환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서지넥스는 LNP 관련 자체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영장류 독성시험과 생산공정 표준화를 마쳤다. 다양한 적응증에 맞춰 자사 LNP를 최적화하기 위해 LNP 자동화 스크리닝 시스템 구축 과제에 착수했다. 자동화시스템 도입으로 LNP 최적화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표적 조직에 맞춘 LNP를 보다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지넥스 김세준 대표는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을 계기로 각종 RNA 치료제에 최적화된 LNP 공급을 달성하고, 글로벌 기업의 수요에 맞춘 LNP 기술을 제시해 글로벌 라이선싱 성과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