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9.29 17:31최종 업데이트 25.09.29 17:31

제보

알지노믹스, RNA 치환효소 기반 RNA 편집 치료제 연구성과 및 개발 전략 공개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특별세션 공동 주관 및 발표 예정


알지노믹스가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MCB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KSMCB 2025는 생명과학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다. 알지노믹스는 올릭스와 함께 ‘Beyond the Laboratory’를 부제로 열리는 특별세션을 공동주관해 좌장을 맡는다. 이번 세션에는 알지노믹스를 포함해 올릭스, 아이씨엠, 오스코텍, 스파크바이오파마, 큐로셀 등 국내 유수의 신약개발 바이오 벤처 기업들이 참여해 발표한다.

알지노믹스 이성욱 대표는 10월 1일 특별세션 딥테크 바이오 벤처 세션에서 ‘스플라이싱 라이보자임 기반 RNA 편집 치료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는 ▲간세포암(HCC)·교모세포종(GBM) 치료제 후보 ‘RZ-001’, 망막질환 치료제 후보 ‘RZ-004’의 연구 결과 및 개발 현황 ▲신규 파이프라인 확장 전략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의 라이선스 협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대표이사는 “라이보자임 기반 RNA 편집 기술은 기존 핵산치료제와 차별화되는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높은 표적 특이성과 효능을 통해 난치성 암과 유전질환의 치료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며, “이번 발표를 통해 알지노믹스의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 현황과 함께 파이프라인 확장 및 글로벌 협력 전략을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알지노믹스는 19일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며 연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RNA 치환효소 플랫폼 기반 유전자치료제의 글로벌 임상과 사업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