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17 14:45최종 업데이트 22.05.17 14:45

제보

굿닥, 비대면 진료 24시간 풀가동…"주말•심야까지 의료공백 최소화"

사용자 니즈 확대에 24시간, 연중무휴 운영으로 사용자 진료 편의성↑


굿닥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사용자 니즈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최근 환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기존 병의원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운영되던 굿닥의 비대면 진료 시간을 24시간 상시 운영체제로 변경한다고 17일 밝혔다.

의료 공급이 줄어드는 시간대인 만큼 굿닥은 이번 비대면 진료 시간 확장과 함께 ‘진료대기’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실시간 비대면 진료 연결에 실패한 사용자가 진료 대기를 요청하면 이후 진료 가능 의사가 대기 목록에서 환자를 확인하고 역으로 진료를 요청해 즉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회사 측은 굿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가장 빠르게 의사를 만나는 방법’을 모토로 삼고 있는 만큼, ‘진료 대기’ 기능이 의사와 환자 간 연결 확률을 한층 높이고 불필요한 대기 시간은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온디맨드(on-demand) 진료 방식으로 개발된 굿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수요자(환자)와 공급자(의사)를 예약없이 실시간으로 즉시 매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최근 시리즈A 210억원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만큼, 자금동력을 기반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지역 확대를 통한 시장 확장, 대면과 비대면 진료과정 전반의 디지털화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도화에 돌입할 계획”이라며 “헬스케어 슈퍼앱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 니즈를 중심으로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