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02 09:34최종 업데이트 20.11.02 09:34

제보

SK바이오팜 , 글로벌 헬스케어 벤처캐피털과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LifeSci 펀드 통해 유망 신약 물질 및 기술 개발에 투자

SK바이오팜은 글로벌 헬스케어 벤처캐피털 회사인 LifeSci Venture Partners(LifeSci 벤처 파트너스)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바이오팜은 독자 개발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상업화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신약 개발뿐 아니라, 앞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ifeSci는 차세대 바이오 기업 투자에 주력,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세계적인 헬스케어 벤처캐피털로, LifeSci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해 초기 신약 후보 물질과 기술에 대한 선제적 투자와 미국의 유망한 바이오벤처 업체들과의 연구 협력 등 전략적 관계 구축도 가능할 전망이다.

SK바이오팜 유창호 경영전략실장은 "펀드의 전략적 투자자로서 유망 벤처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LifeSci 폴 육(Paul Yook) 최고투자책임자도 "수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통해 차세대 생명과학 기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