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18 15:19최종 업데이트 20.11.18 15:19

제보

소비자단체 "소비자 편익 위한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관련 법안 조속한 심의 및 입법 촉구"

21대 국회 여야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보험업법 개정안 발의 환영 및 지지

18일 소비자단체가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에서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관련 법안의 조속한 심의와 입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소비자와함께와 금융소비자연맹, 녹색소비자연대, 서울YMCA,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는 '소비자의 편익을 위한 실손보험 청구간소화'를 위한 법안의 조속한 심의와 입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18일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에서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실손보험 청구간소화를 위한 보험업법 개정안'을 발의한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과 더블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함께 자리했다.

참여 소비자단체들은 "이번 21대 국회에서 '실손보험 청구간소화를 위한 보험업법 개정안'을 여야 국회의원들이 함께 긍정적으로 발의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며 "조속한 시일내에 법안심의를 통해 입법화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고 적극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