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14 05:23최종 업데이트 20.11.16 11:43

제보

[슬립테크] 이명 환자들의 최대 고민은 '잠'...청각+수면건강 솔루션 선보인 엠아이제이

13~15일 코엑스D홀 '슬립테크2020'서 다양한 청각 제품 소개, 청력나이 캠페인 진행

엠아이제이 이창환 대표가 청력과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엠아이제이 부스 앞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VIP 참석자들. 
엠아이제이는 13일~15일 코엑스D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슬립테크2020’에 참여해 ‘당신의 청력나이는 몇 살입니까?’ 캠페인을 전개한다. 

회사 측은 이명 환자들이 수면장애로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캠페인을 통해 청력 건강이 수면 건강에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엠아이제이는 청력과 이명을 관리하는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수면과의 연관성을 발견하고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는 회사다. 이에 난청, 이명 진단 기능과 맞춤형 소리케어를 통해 이명을 완화하는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셋 및 골전도 청각보조기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앱(에테레오)을 통해 청력 관리와 집중, 수면 유도 효과 등을 담은 사운드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이명협회에 따르면 이명 증상에 따른 삶의 영향에 대한 조사에서 짜증(34%) 다음으로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수면 장애(18%)였다.

엠아이제이 허진숙 대표는 “청력과 난청, 이명, 그리고 수면은 유기적으로 움직인다”라며 “이명 환자들의 삶의 질과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수면건강에 관심을 갖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이명 환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평소 청각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수면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라며 "수면은 우리 삶의 질에서 매우 중요하다. 단순히 한 아이템이나 솔루션으로 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종합 솔루션을 통해 수면의 질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수면박람회 # 슬립테크 #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