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608:18

응급실 입원, 응급 순 아니라 의전 순?…현장선 이미 "이재명 대표는 되고 나는 왜 안 되나?"

정책입안자 '특혜' 응급의료에 대한 '불신'으로…'응급실 뺑뺑이' 사건 이후 응급의료체계 개편 '공염불' 우려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우리나라 의전 서열 '8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헬기 이송된 것으로 두고 정책입안자들의 '특혜' 문제가 수면 위로 오르고 있다. 최근 '응급실 뺑뺑이' 사건으로 논란이 된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국민들의 올바른 응급실 이용문화 정착이 중요한 가운데, 정작 'VIP'로 불리는 이들은 본인이 원하는 의료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하는 행태가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다. 실제로 이미 현장에서는 '이재명 대표는 되고 나는 왜 안 되냐'는 환자들도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원칙을 무시하고 특혜를 받는 정책입안자들로 인해 우리나라 응급의료체계에 대한 불신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본인·가족 원한다고 부산에서 서울로 헬기 이송은 '특혜'…정책입안자들의 원칙 무시 사례 지적 6일 의료계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울대병원으로 전원돼 치료를 받은 이후 '특혜' 지적에 따른 파장이 커지고 있다. 한 외상센터 전문의는

2024.01.0510:14

민주당 "부산시의사회, 이재명 전원 비판은 정치적 공격…부끄러워해야"

민주당 서은숙 의원 5일 최고위원회위서 부산시의사회 비판 "인위적 갈등 만들어 민주주의 병들게 만드는 존재들"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서울대병원 전원을 비판한 부산시의사회에 대해 “터무니 없는 정치적 공격을 하며 민주주의를 병들게 만드는 존재들”이라고 저격했다. 부산시의사회는 이 대표가 피습 후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전원된 것을 두고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국내 의료전달 체계를 짓밟은 내로남불의 전형”이라며 비판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서은숙 최고위원은 5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쾌유되기도 전에 이 대표 정치 테러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려는 정치적 시도가 목격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 위원은 “부산에서 수술을 받지 않고 헬기를 이용해 서울로 이송돼 수술을 받은 걸 갖고 조선일보와 부산시의사회가 정치적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너무나 터무니 없는 정치적 공격”이라며 “(당시 상황은) 환자를 응급 이송해 환자가 정신적으로 가장 의지하는 가족들이 있는 서울에서 수술하고 간호하는 게 가능하도록 부산대병원에 요청한 것”이라고 했다.

2024.01.0418:32

부산대병원 요청에 이재명 대표 받아들였다는 서울대병원…부산대병원 "전원 요청한 적 없다"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 "헬기요청·전원요청 한 사실 없어…비서실장이 서울대병원 연결해줘"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초 응급 이송된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를 두고 서울대병원으로 헬기 이송된 과정에서 특혜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대병원과 부산대병원의 진술이 엇갈리고 있다. 현재 이 대표가 수술 후 회복 중인 서울대병원은 한 차례 브리핑을 연기한 후 4일 공식 기자회견을 열어 이 대표의 수술 경과를 설명했다. 이날 이 대표의 수술을 집도한 혈관외과 민승기 교수는 중증외상환자였던 이 대표가 난도가 높은 혈관재건술이 필요한 상태였다며 부산대병원 측으로부터 전원 요청을 받아 수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전국민의 관심이 많은 사건이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들도 들려서 수술 전후 경과에 대해 직접 설명드리겠다"며 "서울대병원은 중증외상 최종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난이도가 높은 중증외상 환자들을 치료하는 곳이다. 서울대학교병원에 외상센터가 없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당시 이 대표가 목 부위에 칼로 인한 자상으로 속목정맥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