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510:14

민주당 "부산시의사회, 이재명 전원 비판은 정치적 공격…부끄러워해야"

민주당 서은숙 의원 5일 최고위원회위서 부산시의사회 비판 "인위적 갈등 만들어 민주주의 병들게 만드는 존재들"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서울대병원 전원을 비판한 부산시의사회에 대해 “터무니 없는 정치적 공격을 하며 민주주의를 병들게 만드는 존재들”이라고 저격했다. 부산시의사회는 이 대표가 피습 후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전원된 것을 두고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국내 의료전달 체계를 짓밟은 내로남불의 전형”이라며 비판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서은숙 최고위원은 5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쾌유되기도 전에 이 대표 정치 테러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려는 정치적 시도가 목격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 위원은 “부산에서 수술을 받지 않고 헬기를 이용해 서울로 이송돼 수술을 받은 걸 갖고 조선일보와 부산시의사회가 정치적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너무나 터무니 없는 정치적 공격”이라며 “(당시 상황은) 환자를 응급 이송해 환자가 정신적으로 가장 의지하는 가족들이 있는 서울에서 수술하고 간호하는 게 가능하도록 부산대병원에 요청한 것”이라고 했다.

2024.01.0418:32

부산대병원 요청에 이재명 대표 받아들였다는 서울대병원…부산대병원 "전원 요청한 적 없다"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 "헬기요청·전원요청 한 사실 없어…비서실장이 서울대병원 연결해줘"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초 응급 이송된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를 두고 서울대병원으로 헬기 이송된 과정에서 특혜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대병원과 부산대병원의 진술이 엇갈리고 있다. 현재 이 대표가 수술 후 회복 중인 서울대병원은 한 차례 브리핑을 연기한 후 4일 공식 기자회견을 열어 이 대표의 수술 경과를 설명했다. 이날 이 대표의 수술을 집도한 혈관외과 민승기 교수는 중증외상환자였던 이 대표가 난도가 높은 혈관재건술이 필요한 상태였다며 부산대병원 측으로부터 전원 요청을 받아 수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전국민의 관심이 많은 사건이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들도 들려서 수술 전후 경과에 대해 직접 설명드리겠다"며 "서울대병원은 중증외상 최종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난이도가 높은 중증외상 환자들을 치료하는 곳이다. 서울대학교병원에 외상센터가 없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당시 이 대표가 목 부위에 칼로 인한 자상으로 속목정맥

2024.01.0415:51

이재명 대표 이송 논란 확산 "부산대병원 외상 최고 수준인데 전원, 서울대병원은 응급수술 차질"

"전국 외상환자 헬기 이송 비율 2% 불과, 헬기 이송 부적절 논란도 여전…헬기운영 규정에 의전 고려 없어"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일선 현장 의사들이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전원된 사례를 두고 지속적으로 비판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부산대병원 관계자는 4일 메디게이트뉴스와의 통화에서 "정치인들마저 이런 식으로 다치면 서울로 모두 가버리니 지방병원들은 뭘 어떻게 살아남으라는 소리인가"라며 "알려진 것과 달리 외상 파트에선 부산대병원과 아주대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의료 질이 높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얼마 전에도 최전선에서 군인이 다쳤을 때 서울권을 건너뛰고 헬기로 20여분만에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이송됐다. 두 병원이 외상 실력에서 절대로 수도권에 비해 뒤처지지 않는다는 반증"이라고 반박했다. 특히 부산대병원 이외 서울대병원 의료진들 사이에서도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외과계 응급수술 일정이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 이 대표 수술이 급작스럽게 잡히면서 기존 수술 일정이 뒤로 미뤄졌기 때문이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