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3.08 09:49최종 업데이트 18.03.08 09:49

제보

심평원 서울지원, 진료심사평가위 심사위원 워크숍 실시

소그룹 전문가회의 확대, 심사사례 적극 공개 등 논의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이 8일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심사에 의료현장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한 워크샵을 통해 진료심사평가위원회 기능과 역할, 서울지원 심사운영방향, 주요 현안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심사 일관성·투명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 역할의 중요성, 지원과의 유기적 협력 관계 유지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심평원 서울지원은 "의료계의 심사기준 개선 요구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 정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심사위원 구성․심의 활동, 소그룹 전문가 회의 확대 및 적극적인 심사사례 공개 방향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충의 서울지원장은 "의약계, 학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화, 세분화되는 의료현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며 "심사위원들은 지속적 급여확대와 최신 의료기술의 발전 등의 상황에서 보건의료 전문가로서 의료현장과 심평원의 적극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서울지원 # 진료심사평가위원회 # 심사위원 # 워크숍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