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31 09:43최종 업데이트 17.03.31 09:45

제보

상급종합병원 요양급여비용 심사사례 공개

내과, 소아청소년과 등 3개 유형, 9개 사례 공개

심평원이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1/4분기 상급종합병원 요양급여비용 심사사례 9가지를 공개했다.
 
심사사례는 ▲내과분야(면역조직(세포)화학검사) ▲소아청소년과분야(폐계면활성제) ▲치과분야(골대체제 등)에서 각각 유형 3개씩을 공개해 총 9사례를 공개한다.
 
심평원이 공개하는 병원의 심사사례 공개는 심사과정에서 전문적인 의·약학적 판단이 필요해 심사위원의 자문을 받아 심사한 경우로, 심사기준 해석에 차이가 있는 항목 등을 환자특성 및 청구내역에 따라 적용하는 개별 심사사례다.
 
심평원은 “이번에 공개하는 유형 중 ‘면역조직(세포)화학검사’는 종양의 감별 진단 및 치료와 예후 판정 등에 유용한 검사로, 적응증이 광범위하고 치료단계 및 실시 목적에 따른 검사 종목(수)이 다양한 항목으로 인정·불인정 사례를 통해 요양기관 스스로 적정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심사사례를 공개키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2017년 1/4분기 상급종합병원 요양급여비용 심사사례 공개 목록

또한 심평원 유명숙 심사실장은 “종합병원 심사기능 지원 이관에 따라 올해는 상급종합병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심사사례 공개를 통해 심사투명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개된 심사사례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요양기관 업무포털(http://biz.hira.or.kr) 공개심사사례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평원 # 상급종합병원 # 심사사례 # 요양급여비용 # 병원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