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15 17:36최종 업데이트 17.09.17 21:29

제보

대전협 '의료악법 저지' 위해 국회 방문

기동훈 비대위원장 답답한 마음에 직접 나서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대한전공의협의회 기동훈 비대위원장이 15일 국회 박인숙 의원(바른정당)을 비롯한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위원실을 방문해 건강보험 보장성강화의 핵심 정책인 비급여의 전면급여화 정책의 문제점을 알리고,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허용 법안의 폐지를 주장했다.
 
기동훈 비대위원장의 이번 국회 방문은 의협 앞에서 천막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의협 집행부를 정면으로 저격한 것으로 해석된다.
 
기동훈 비대위원장은 지난 13일 대한의사협회 상임이사회에 참석해 “현재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허용 저지를 위한 천막 농성은 의협이 아닌 국회 앞에서 실시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기동훈 비대위원장은 “의협이 내부에만 머무른 채 회원을 지키기 위해 움직이지 않는다면 젊은 의사들이 나서겠다”면서 “젊은 의사들이 의협의 현재이자 미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기 위원장은 "한의사 의료기기사용 법안 저지는 젊은 의사들이 직접 막을 것이다. 의협에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동훈 비대위원장은 지난 13일 국회 앞에서 1인 피켓시위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공의 # 대한전공의협의회 # 젊은의사 # 의사 # 문재인케어 # 한의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