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7.16 10:07최종 업데이트 18.07.16 10:07

제보

​SK홀딩스, 美 CDMO ‘앰팩 파인 케미칼즈’ 인수

“역량‧우수시설‧인재 등 보유…제약 제조분야 글로벌 리더로 도약 기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권미란 기자] SK홀딩스는 16일 미국 제약바이오 위탁개발 및 생산업체(CDMO)인 앰팩 파인 케미칼즈(AMPAC Fine Chemicals, AFC)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앰팩 파인 케미칼즈는 지난 2014년 2월 이후 글로벌 사모투자 기업 H.I.G.캐피탈이 소유하고 있었다. 앰팩 파인 케미칼즈는 H.I.G.에 인수되고 캘리포니아주, 란초코르도바에 위치한 공장에서 제조시설을 확장해 앰팩 애널리티칼(AMPAC Analytical)을 시작했다. 버지니아주, 피터스버그에 최첨단 공장을 인수해 자사의 제품 파이프라인을 대폭 강화해왔다.  

SK측은 “독특한 역량,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 우수한 평판, 뛰어난 인재, 막대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AFC를 인수하게 됐다”며 “AFC는 미국 내 SK의 유일한 CDMO 사업으로, 제약 제조분야 글로벌 리더로써 SK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SK홀딩스의 장동현 CEO 겸 사장(President)은 “AFC 인수를 통해 제약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라며 "AFC의 개발과 제조력, 우수한 규제 통과실적은 SK의 보다 탄탄한 도약을 실현한다"고 했다.

AFC의 아슬람 말릭(Aslam Malik) CEO는 “AFC와 협력을 통해 최고의 글로벌 CDMO로 거듭나려는 SK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K홀딩스 # 제약바이오 # 위탁업체 # CDMO # 앰팩파인케미칼즈 # AFC

권미란 기자 (mrkwon@medigatenews.com)제약 전문 기자. 제보 환영합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