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06 13:52최종 업데이트 20.02.06 13:52

제보

정부, 지자체에 “신종 코로나 확진자 정보 자체 공개 말라” 지침 전달

김강립 복지부 차관, “방역당국 역학조사와 다른 정보 독자 공개해 혼선 일으켜선 안 돼”

사진: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의 동선 등 관련 정보를 독자적으로 공개하지 말아달라는 지침을 각 지방자치단체에 전달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인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주민의 정보 공유 요구를 많이 받기 때문에 지자체에서 환자 정보를 알리고 있다는 점은 이해되지만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와는 다른 정보를 독자적으로 공개해 혼선을 일으키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도 구리시, 수원시 등 일부 지자체는 확진자 동선 등 관련 정보를 독자적으로 공개해 주의를 당부했다.

하지만 충분히 확인되지 못한 정보가 지자체를 통해 독자적으로 전달될 경우 오히려 혼란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다.

김강립 차관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섣불리 내보낼 때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자칫 일상생활에서의 혼선, 지역사회 내 차별 발생 등에 대한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보를 독자적으로 공개해 혼란을 일으키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통해 각 지자체에 관련 지침을 다시 한 번 안내했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