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20 10:42최종 업데이트 17.11.20 10:42

제보

복지시설 내진율 자료 및 대책 전무

김광수 의원, 복지부 안이한 지진대책 질타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광수 의원(국민의당)이 20일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보건복지부의 안이한 지진대책에 대해 강한 질타와 함께 시급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김광수 의원은 "최근 복지부에 전국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재활시설, 어린이집 등 복지시설에 대한 내진율 현황 자료 및 정부대책에 대한 관련 자료를 요구했지만, 복지부는 '내진율 관련 통계자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 '별도의 내진설계 기준 및 내진율 관련 대책 등 보유자료 없음' 등으로 답변했다"면서 "복지시설에 대한 지진 관련 자료 및 대책이 거의 전무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복지부가 유일하게 자료를 제출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도 17개 시도 중 8개 시도의 자료만 취합했을 뿐 나머지 지역에 대한 자료는 확보하지 않았다고 밝히며 대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광수 의원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도 8개 지역 173개 시설 중 36개소만이 내진설계시설로 파악돼 내진율이 20.8%에 그쳤다"라면서 "전북의 경우 19개 시설 중 1곳만 내진설계 시설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은 지난해 경주 지진사건과 이번 포항 지진으로 인해 국민들이 지진에 대한 공포가 커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복지부에 복지시설 지진대책에 대한 주문을 요구했다.
 
김광수 의원은 "복지부는 지진과 관련해 장애인,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관련 자료 확보와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면서 "이번 기회에 범정부차원에서 복지시설을 비롯해 주요 공공시설에 대한 일체 점검과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전했다.

#지진 # 국회 # 보건복지위원회 # 김광수 # 보건복지부 # 내진율 # 설계 # 복지시설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