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11.02 18:46최종 업데이트 18.11.02 18:47

제보

병협도 '의사 3인 구속 판결'에 심각한 우려 표명

"의료기관 정상적 진료기능 위축·방어진료 등 발생할 수 있어"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의사 3인 구속 판결에 대해 대한병원협회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대한병원협회는 2일 입장문을 통해 성남 모 병원에서 발생한 어린이 환자 사망사건으로 의사 3인이 금고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데 유감을 표했다.

병협은 "전국 병원을 대표해 어린이 환자가 치료를 받는 도중 유명을 달리한 것에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병협은 "이번 사건의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의사의 업무상 과실에 대한 금고형 선고와 법정구속이 의료현장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다"라며 "병원계로서는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판결의 여파로 의료기관의 정상적 진료기능이 위축되거나 방어진료 등 부정적 영향이 발생할 수 있어 걱정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고 덧붙였다.

병협은 "해당 의사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고 유족들과의 원만한 합의로 처벌불원서를 제출한 점 등을 감안해 다시 판단해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병협은 "이번 사건을 걱정하는 관련 의료단체들의 우려에 공감하며 앞으로 전국 회원병원들이 보다 안전한 병원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병원협회 # 의사 구속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