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06 11:04최종 업데이트 17.12.06 11:04

제보

심평원,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바레인 프로젝트 수출 성과 인정

사진 : 심평원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5일 열린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1년 간 대한민국 수출 증대에 기여한 무역인들을 격려하는 자리다.
 
심평원은 올해 3월 바레인 국가보건최고위원회와 체결한 '바레인 국가건강보험시스템 개혁을 위한 협력 프로젝트(이하 ‘바레인 프로젝트’)'의 총계약금 USD 1350만 달러 중 착수금인 USD 337만 달러를 수주해 3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심평원은 "바레인 프로젝트에 국내 민간 IT시스템업체(LG CNS 컨소시엄)를 참여시켜 공공-민간 간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민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심평원은 "이번 수상은 기업이 아닌 준정부기관으로서 최초 수상한 이례적 성과"라고 덧붙였다.
 
심평원 김승택 원장은 "심평원 해외진출사업은 이제 상승세에 들어섰다. 바레인 프로젝트 체결 이후 사우디아라비아·이란 등지에서 심평원 건강보험 ICT시스템 구축 협력 요청이 계속해 들어오고 있다"면서 "이러한 성과를 국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나아가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과의 동반 진출까지 심평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바레인 프로젝트는 지난 6월 4일 바레인 마나마 현지에서 착수 행사(kick-off)를 가진 이후 '바레인 해외사업추진팀'을 필두로 진행 중에 있다.
 
심평원은 "내년 초에는 건강보험 ICT시스템의 분석·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2019년 7월까지 ICT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평원 # 한국무역협회 # 무역의날 # 바레인프로젝트 # 무역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