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18 12:56최종 업데이트 19.04.18 12:56

제보

원희룡, “녹지국제병원 허가 취소, 정부도 책임 회피해선 안 돼”

개인 유튜브 채널 ‘원더풀TV’ 통해 녹지국제병원 관련 심경 밝혀

사진: 원희룡 제주도지사 유튜브 채널 '원더풀tv' 캡처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녹지국제병원 문제가 대한민국의 의료, 미래 산업 등과도 연계되기 때문에 정부의 협력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17일 개인 유튜브 채널인 ‘원더풀TV’를 통해 “앞으로 소송, 헬스케어타운 전체 정상화 문제 등의 무거운 짐을 여전히 안게 됐다”라며 “보건복지부와 청와대에도 이 문제가 단순히 제주도의 손해배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의 의료, 해외 투자와 미래 산업, 미래 일자리 창출과도 연결되는 부분이다”이라 말했다.
 
원 지사는 “원론적으로 협력한다면서 구체적인 각론에 들어가서는 책임회피 하기만 하는 모습은 과거로 돌려야 한다”라며 “책임있는 해법을 찾고 그동안의 분열과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과정을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앞서 숙의형 공론조사위원회의 영리병원 개설 불허 권고안을 뒤집은 것과 관련해 “불허 권고안을 받아들고 도지사로서 고민이 많았다. 결론은 거액의 손해배상 책임을 최소화하고 투자자와의 신뢰도 가급적 지키며 헬스케어타운을 정상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원허가는 하되 공공의료가 훼손될 것이라는 우려를 최대한 감안해 외국인에 한정해서 진료하도록 고육지책을 마련했다”라며 “녹지그룹 측 등에 모두 거부당하는 처분이 될 수도 있고 잘 협조해 공공병원, 새로운 외국인투자병원 등을 만들어 나간다면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도민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해 후속대응 하겠다”라며 “JDC, 녹지 측, 필요하다면 중앙정부와도 법적인 대응을 넘어 헬스케어타운의 종합적 정상화방안을 위해 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 영리병원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