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3.15 09:49최종 업데이트 20.03.15 09:54

제보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발표...제주대 의전원 이상이 교수 ‘14번’

간호사 이수진 최고위원 ‘3번’·약사 박명숙 단장 ‘13번’...당선권은 7번까지 예상

왼쪽부터 이상이 후보, 박명숙 후보, 이수진 후보(사진=더불어민주당 유튜브채널 '씀')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비례대표 후보 최종 순번이 발표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례대표 후보 순번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투표는 당 중앙위 재적인원 678명 중 611명(투표율 90.12%)이 투표했다.

이 중 이상이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의사)는 민주당 비례대표 순번 투표에서 14번을 배정받았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간호사)과 박명숙 대한약사회 정책기획단장 및 국제이사(약사)는 각각 3번과 13번을 배정받았다.

이상이 교수는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의료관리학 교수,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로 활동 중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연구원장, 건강보험 하나로 시민회의 상임공동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박명숙 단장은 안양여성의전화 초대회장 및 이사, 대한약사회 국제이사 및 정책기획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수진 최고위원은 민주당 전국노동위원장 등을 지냈다.

이밖에 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1번에는 최혜영 강동대 교수, 2번에는 김병주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4번에는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등이 선정됐다.

한편, 민주당이 최근 범여권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밝힌 만큼 이들은 연합정당 소속으로 출마하고총선 이후 민주당으로 복귀하는 수순을 밟을 것으로 전망된다.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 순번 7번까지를 당선권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이상이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많은 분들의 지지와 성원에도 불구하고 저는 민주당 비례대표 중앙위원 순위투표에서 당선권에 들지 못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지만 촛불시민의 염원인 복지국가의 꿈은 계속돼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 비례대표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