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29 07:04최종 업데이트 17.03.29 07:04

제보

의학자 3명 '명예의 전당' 헌정

의학회, 김건상·박찬일·함창곡 선정

대한의학회가 박찬일 명예교수를 소개하는 영상

대한의학회 '명예의 전당'에 김건상 중앙의대 명예 교수 등 3명이 선정됐다.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는 28일 정기총회에서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를 열었다.
 
이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의학자는 김건상 중앙의대 명예 교수, 박찬일 연세대 명예 교수, 함창곡 전 아시아태평양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초대회장 등 3명이다.
 
의학회는 김건상 명예 교수를 '진취적이며 포용적인 리더십으로 의학단체의 나아갈 길을 제시한 의학자'로 소개했다.
 
의학회는 "김건상 교수는 의학회, 의사협회, 병원협회, 국시원 등 의학단체와 기관의 수장을 역임하면서 혁신적인 착안과 새로운 발상으로 개혁을 이뤄낸 뛰어난 능력을 갖춘 특별한 인물"이라면서 "더러는 그를 'man of progressive idea'라고 부른다"고 밝혔다.
 
박찬일 명예 교수는 우리나라 간 병리학을 체계화하고 의학학술지 발전 토대를 구축한 의학자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의학회는 "함창곡 교수는 방사선의학회의 조직 기능을 향상시키고, 우리나라 출판윤리 정립을 위해 헌신한 의학자"라고 소개했다.

#의학회 # 김건상 # 박찬일 # 함창곡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