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05 12:16최종 업데이트 17.07.05 12:16

제보

건보공단, 검진안내에 수화서비스 제공

청각장애인 수검편의 확대

사진 :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청각장애인 검진대상자를 위해 수화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보공단은 청각장애인의 검진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화언어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5일부터 건강iN 홈페이지(http://hi.nhis.or.kr)에 게시한다.
 
수화언어 콘텐츠는 건강검진 사업 안내(비용, 절차, 유의사항 등), 문진표 작성 방법(일반검진, 생애전환기건강진단, 암검진, 구강검진) 등 검진에서 필요한 사항을 담은 동영상과 문진표를 작성해 즉시 출력할 수 있는 작성 가이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문진표 작성 프로그램은 청각장애인 중 기존 종이 문진표 서식의 글자를 제대로 인지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프로그램에서 직접 문진표 작성이 가능하도록 수화언어 동영상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건보공단은 프로그램 상에서 문진표 서식 문항을 작성 및 저장이 가능하도록 작성된 문진표를 파일로 저장 또는 출력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앞으로 수화언어 서비스 제공과 같이 장애인 수검 편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검진취약계층의 수검률 향상에 이바지하고,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건강보험공단 # 청각장애인 # 검진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