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2.27 09:00최종 업데이트 17.02.27 09:00

제보

빅데이터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

건보공단,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한 창업 지원

©메디게이트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건보공단은 "보건의료분야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 발굴로 신산업 부가가치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2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는 가입자 자격보험료, 건강검진, 진료내역, 요양기관 정보 등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해 민간 산업분야를 지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건보공단이 제공하는 건강보험자료(레이아웃)는 자격 및 보험료, 사망, 검진결과, 명세서, 진료내역, 상병내역, 처방전 교부상세, 요양기관 등 10종 테이블 246개 변수가 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참가 신청서 1부, 참가서약서 1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 1부, 사업기획서 1부를 4월 27일까지 공단에 이메일(0075030@nhis.or.kr)로 제출하거나, 우편이나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오는 5월 22일 국민건강정보자료 공유사이트(https://nhiss.nhis.or.kr)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사업성, 창의성, 현실성 및 활용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2명) 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단 관계자는 "공모전 당선작은 향후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모델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며, 민간산업 분야의 비즈니스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 건보공단 # 빅데이터 # 건강보험 # 창업 # 아이디어 # 보건의료 # 공모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