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15 10:48최종 업데이트 19.05.15 11:32

제보

한국여자의사회, 의료계 성평등 현황 및 대책 마련 심포지엄 개최

이향애 회장 "성평등 실현을 위한 여의사들의 자발적인 첫 행보"



한국여자의사회는 오는 24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한의사협회 임시회관에서 의료계 성평등 현황 및 대책 마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여자의사회는 의사 네 명 중 한 명이 여성 의사(2017년 통계청)라면서 의사 사회에서도 성평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만큼 의료계의 성평등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한국여자의사회가 양평원과 함께 토론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이 '의료계 성평등,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한양대 명지병원 신현영 교수가 지난해 한국여자의사회가 1174명의 남녀의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여성변호사회 안서연 이사가 노동법과 젠더법 측면에서의 법적해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김나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분당서울대병원)를 좌장으로 이건정(여성가족부 국장), 이철호(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한희철(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사장), 이은숙(대한병원협회 이사), 이승우(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 등이 의료계 내 성평등 실태와 원인, 대책 마련을 중심으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여자의사회 이향애 회장은 "이번 심포지움은 의료계 성평등 실현을 위한 여의사들의 자발적인 첫행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본 심포지움의 결과를 바탕으로 의료계 성평등 유지를 위한 방안을 관련 기관 및 단체와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다연 기자 (dyjeong@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