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13 15:56최종 업데이트 17.07.13 15:56

제보

"박능후 장관 후보자 논문 중복게재 의혹"

김상훈 의원 "교수 재직 시절 논문에서 확인"

박능후 후보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상훈 의원(자유한국당)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논문을 중복 게재한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박능후 후보자의 교수 시절 논문과 연구용역 결과를 분석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박 후보자는 2009년 KDI가 보건복지부에 제출한 '노인장기요양보험 시행 1년의 현황과 개선방안' 보고서를 출처를 밝히지도 않고 이듬 해 6월 자신이 재직 중인 경기대 사회과학연구소 학술지에 '노인 장기요양서비스 질관리에 내재된 원리와 정책수단 분석'이라는 제목으로 게재했다는 것이다.
 
특히 김 의원은 "경기대 홈페이지에 올라 있는 박 후보자의 연구 실적에는 2010년 교내 학술지에 게재한 논문만 포함되어 있으며, 보건복지부 용역보고서는 교외 연구비 수혜 목록에서 아예 빠져 있는 상태"라고 지적했다.
 
김상훈 의원은 "국민이 낸 혈세로 진행한 연구에 책임 연구위원도 아닌 외부 공동 연구원으로 참여한 박 후보자가 별다른 설명도 없이 연구 결과를 교내 학술지에 게재하고 발표한 것은 연구윤리 위반 행위"라며 "앞으로 청문회에서 철저히 밝힐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