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1.10 06:41최종 업데이트 17.01.10 06:41

제보

심평원, 선별집중심사 항목 공개

종합병원 20개, 병·의원 2개 항목 선정

©메디게이트뉴스

심평원이 2017년 선별집중심사 공통 항목을 선정해 9일 발표했다.
 
올해부터 9개 지원이 공통으로 선정한 선별집중심사 항목은 종합병원 대상이 20항목이며, 병·의원 대상은 2항목이다.
 
진료비 규모가 급격하게 증가하거나 사회정책적으로 진료행태 개선이 필요한 의료서비스 항목을 선정해 사전에 알리고 집중심사를 하는 선별집중심사는 각 지원이 병·의원을 대상으로 항목을 선정해 왔다. 
 
올해부터는 각 지원에서 종합병원 심사 또한 맡기 시작하면서 항목을 직접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종합병원 선별집중심사 대상은 20항목이며, 그 중 Cone Beam CT 등 8항목은 상급종합병원과 공통으로 운영된다.
 


신규 운영항목은 증기흡입치료, 종양표지자 검사(3종 이상), 일반 CT(2회 이상), 내시경적 상부 소화관 종양수술, 건 및 인대 성형술, ESWL 입원료 등 6항목이며, 작년에 선정한 14항목은 올해에도 유지한다.
 
더불어 심평원은 올해 병·의원 선별집중심사 공통 운영 항목으로 '척추수술'과 '향정신성의약품장기처방'으로 선정했지만 공통항목 이외에도 각 지원이 관할하는 지역 요양기관의 특성에 따라 자체적으로 항목을 선정해 운영할 수 있다.
 
심평원은 "올해 선정된 선별집중심사 항목과 심사기준을 의약단체, 홈페이지, 요양기관업무포탈 등을 통해 적극 안내하고, 진료․처방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겠다"고 전했다.

#심평원 # 선별집중심사 # 항목 # 심사기준 # 진료 # 처방 # 선정 # 지원 # 종합병원 # 병원 # 의원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