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8.28 17:36최종 업데이트 15.08.28 17:45

제보

의사의 사진 한 장이 어린이 꿈 이뤄준다

삼진제약, 공모전 열어 화상 어린이 후원

중앙보훈병원 안과 황신영 전공의 최고작품상 수상



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돕기 위한 '제 11회 삼진제약 의사사진공모전'에서 중앙보훈병원 안과 황신영 전공의(사진)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출품작 '꼬마의사의 꿈'으로.
 
'꼬마의사의 꿈'은 꼬마 의사라는 디즈니 만화 주인공처럼 유아용 의사 가운을 입고 있는 딸의 모습을 멋지게 담아낸 작품이다.
 
실력과 인성을 갖춘 모범적인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의 기본 단위인 가정에서 남편과 아빠로서의 역할이 제일 중요하다는 소신을 표현했다.
 
황신영 전공의는 "삼진제약 의사 사진전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면서 "제 출품작에 많은 동료 의사들이 추천과 응원을 해줘 화상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게 돼 감사드리며, 정 군이 빨리 치료를 받고 다시 뛰어 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 11회 삼진제약 의사사진공모전' 수상작 '꼬마의사의 꿈'(중앙보훈병원 안과 황신영 전공의)


삼진제약 의사사진 공모전은 '사진으로 기부하는 따뜻한 사랑 나눔'을 주제로 해마다 두 차례 열린다.
 
의료현장의 창의적이고 감동적인 사진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 환자를 돕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됐다.
 
의사들이 직접 사진을 온라인에 전시하고 우수작품 응모와 추천마다 삼진제약이 일정액을 적립·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삼진제약은 화상으로 고통받는 11살 정우성 어린이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경남 창원에 사는 정우성 어린이는 집에서 뜻하지 않는 화재사고로 심재성 3도의 중화상을 입어 현재까지 치료받고 있다.
 
일용직으로 생계를 잇는 가정 형편 때문에 앞으로 6개월 이상의 피부재활 치료와 반흔 구축에 따른 추가적인 수술비 지원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다.
 
삼진제약은 지난 20일 정군의 가족에게 치료비를 전했다.

#삼진제약 # 의사사진 공모전 # 중앙보훈병원 안과 황신영 전공의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