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07 19:06최종 업데이트 17.03.08 04:22

제보

CJ헬스케어, 헬스케어 스타트업 20억 투자

치매 항체치료제 개발하는 뉴클라 육성

 

CJ헬스케어가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에 나섰다.

CJ헬스케어는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조성한 ‘바이오 헬스케어 펀드’를 통해 바이오 스타트업인 뉴라클사이언스(이하 뉴라클)에 20억 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바이오 헬스케어 펀드’는 CJ헬스케어의 제약 R&D 전문성과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의 투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약사의 직접 투자펀드 설립’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결성됐으며, 조성규모는 총 152억 원 정도이다.

펀드의 첫 투자처인 뉴라클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성재영 교수의 기술을 기반으로 2015년 10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치매질환을 주요 타깃으로 신경계 질환 항체치료제 및 진단 기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바이오 펀드 결성과 뉴라클에 대한 투자를 계기로 유망 벤처 및 기술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J헬스케어는 바이오 스타트업인 ‘팬젠’, ‘와이바이오로직스’와 지분투자 및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
 

#CJ헬스케어 # 뉴라클 # 치매질환 # 스타트업

윤석호 기자 (sh_yoon@medigatenews.com)제약산업, 헬스케어IT, 스타트업 관련 분야를 취재합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