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4 06:27최종 업데이트 17.10.14 06:27

제보

의원급이라도 총액계약제 실시 고려해야

진료비 지불체계 개편 필요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사진)이 행위별수가제를 대신할 진료비 지불체계 개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상희 의원은 13일 국회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행위별수가제를 계속 유지한다면 문재인 케어에 위협이 될 것"이라면서 "진료비 지불체계 개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의료행위에 따라 수가를 받는 행위별수가제는 건강보험재정에 위협을 가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개선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김상희 의원은 "대만에서는 총액계약제를 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고 있다"면서 "우리가 바로 실시하기에 어려운 제도이기는 하지만 참고는 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반면 김상희 의원은 1차 의료기관인 의원급에서는 총액계약제 실시가 상당히 고려해볼만한 제도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대만에서 사용하는 총액계약제를 포함해 현재 진료비 지불체계 개편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면서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한다"고 답변했다.

#김상희 # 국회 # 보건복지위원회 # 보건복지부 # 총액계약제 # 행위별수가제 # 문재인케어 # 진료비 # 지불체계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