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3.20 17:40최종 업데이트 17.03.20 17:41

제보

"부산대병원 전공의 성추행 철저히 조사"

대전협 "가해 교수 업무 중지, 피해 전수조사" 촉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최근 양산부산대병원 교수의 전공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병원 측에 명확한 해명과 합당한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20일 성명서를 통해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제기된 성추행 사건에 대해 투명하고 면밀한 조사와 합당한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양산부산대병원 노조는 모 교수가 수련 도중 전공의들을 상습적으로 성희롱, 성추행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해당 교수는 여성 전공의와 둘이 있을 때 손을 잡거나 어깨를 주무르고 자신의 허벅지에 전공의의 손을 올리게 하는 등 신체적 접촉을 강요했고, 주말에 전공의를 불러내기도 했다.
 
해당 교수는 전공의들이 자신의 요구를 거부하면 업무적으로 괴롭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전공의협의회는 "지도 교수가 지위를 이용해 여러 명의 전공의들을 수년에 걸쳐 성추행했다면 이는 성폭력특별법 제10조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으로 명백한 형사처벌 대상이며, 최대 파면으로 엄중히 징계해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공의협의회는 "병원은 사건을 인식한 즉시 가해 지목자 분리 등 필수적인 조치를 시행하지 않은 이유를 포함해 모든 조치들에 대해 분명하고 철저히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전공의협의회는 "병원과 부산대는 이번 사건의 엄중함을 인지하고 해당 교수의 즉각적인 업무 중지, 피해자 전수조사와 더불어 모든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라"면서 협의회 차원에서 피해 전공의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공의 # 성추행 # 대한전공의협의회 # 메디게이트뉴스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