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2.23 10:16최종 업데이트 17.02.23 10:16

제보

조재국 신임감사 "청렴도 향상에 힘쓸 것"

심평원 신임 상임감사 취임

©메디게이트뉴스

심평원 조재국 신임 상임감사가 기관 청렴도 향상과 외부평가에서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심평원 신임 상임감사에 취임한 조재국 감사는 2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회를 밝히며 맡은 바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평원은 현재 기획재정부의 상임감사 직무수행실적 평가, 감사원의 자체감사활동 실적 평가,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 및 부패방지시책 평가 등 4개의 외부기관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다.
 
조재국 감사는 "외부평가에서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심평원 직원의 하나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재국 감사는 전문역량 기반의 Quality 감사 서비스 제공, 리스크 기반의 예방감사 강화, 시스템 감사 기반의 체계적인 Communication 등을 감사전략으로 세우고 국제내부감사기준에 의거해 내부감사의 거버넌스, 인력, 관리, 프로세스 4개 부문에 대해 체계적으로 분석해 내부감사의 품질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조재국 감사는 "관청에서는 심평원이 보유한 ICT 등 여러 정보를 이용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감사를 진행해 건강보험 재정절감에도 도움을 달라는 요청이 있다"면서 "요양기관에서 들으면 상당히 언짢은 내용이겠지만 정부에서는 그렇게 부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조재국 감사는 조만간 각종 의료계 협회에 인사를 하고 그들의 입장 또한 경청하겠다는 입장이다.
 
더불어 조재국 감사는 심평원이 공단보다 청렴도가 낮은 면을 안타까워하며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대표적인 청렴기관이 될 수 있도록 내‧외부 고객과 소통하고, 심평원의 장점과 청렴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심평원 # 상임감사 # 조재국 # 청렴도 # 성과 # 외부평가 # 감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