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1.18 12:48최종 업데이트 17.01.18 19:31

제보

"임상도, 연구도 하는 의사 되고싶다"

의사국시 수석합격 고려의대 정한나 씨



2017년도 제81회 의사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한 고려의대 정한나(본과 4학년, 사진)씨가 얼떨떨하다는 소감과 함께 환자의 아픈 마음까지 치료해주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한나 씨는 인턴, 전공의 수련 등의 과정을 거치며 임상에 집중하고, 훗날에는 연구를 하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정한나 씨는 제81회 의사국시에서 360점 만점에 332점(100점 기준시 92.2점)을 획득했다.

18일 메디게이트뉴스와의 통화에서 정한나 씨는 "시험을 볼 때는 어렵다고 느꼈고, 채점 후에도 생각보다 잘 봤다고만 생각했는데 수석 합격했다는 소식에 많이 놀랐다면서 "전혀 예상하지 못해 더 영광"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독실한 크리스천인 정 씨는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매번 힘들다는 말에도 응원하고 지지해준 가족들에게 너무 고맙다"면서 "또한 늘 진로를 상담해주고, 힘들 때마다 지지해준 의대 교수님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정한나 씨는 "대학 때 교수님들과 진로상담 하면서 연구의 소망도 생겼다"면서 "향후 연구에도 관심을 가지고 논문도 많이 쓰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정한나 씨는 아직 인턴 수련병원과 향후 어떤 과를 전공할지는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고민중이라고 덧붙였다.

#의사국시 # 고려대의대 # 정한나 # 수석합격 # 의사 # 병원 # 연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