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21 17:55최종 업데이트 19.05.21 17:55

제보

의협, 중앙윤리위원회 신규 구성... 신임 위원장에 장선문 현 의협 고문

장선문 위원장 “회원 윤리의식 고취 통해 의사윤리와 의권 함께 강화해 나가겠다"

사진: 대한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 장선문 신임 위원장(왼쪽)과 최대집 회장.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18일 의협 중앙윤리위원회(이하 중윤위)가 제 1차 회의를 개최해 제 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선출된 위원 10명 중 장선문 위원(대전 장이비인후과의원 원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뽑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중윤위 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신임 위원장과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앞으로 중윤위의 독립적이고 엄정한 활동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회원 윤리의식을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선문 신임 위원장은 "중윤위 위원장을 맡게 되어 큰 부담감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중윤위의 엄정하고 중립적인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의사윤리의식을 강화해 나가겠다. 아울러 전문가단체의 윤리의식 강화를 통해 의료인은 물론 국민들의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 위원장은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부의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대의원회 의장, 대전광역시의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의협 고문을 맡고 있다.

중윤위 대변인으로는 이충렬 위원(대구 베드로신경외과의원 원장)이 추대됐다. 이 대변인은 대구 파티마병원 신경외과 과장, 대구광역시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구광역시의사회 신협 대표감사를 맡고 있다.

정다연 기자 (dyjeong@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